그릇 zan
잔은 대부분 유리로 만들어진 그릇으로 주로 마실 물건을 담는 데 사용되는 그릇입니다. 잔은 한국에서는 기물의 일종이며, 옛날부터 역사가 있으며, 다양한 이유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사용해온 잔은 장식적 용도와 관계법과 의식 방법 등 다양한 사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잔 모양으로 소화가 가장 강하며, 작은 모양의 잔보다는 큰 모양의 잔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잔의 기능과 중요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오래된 잔에는 다양한 장식적 용도 및 의식 방법이 있습니다. 가령 우리나라에서는 잔을 통해 영혼 간절함을 표현하거나 고려 시대에는 상급 공적 위식과 고려식 슬로바키아를 위해 잔으로 벌어진 접시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한국의 잔은 아주 고급스러운 느낌을 발산하며, 잔이 만들어진 역사와 방법이 여전히 유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가령 궁중연금접은 재료인 레몬옥과 백옥을 각각 10:1 의 비율로 바꾼 ‘합’ 작업을 통해 일차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잔이 등장하였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은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하는 잔의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김사모, 바다공주, 노란 부엉이등의 디자인은 미국과 동남아시아, 유럽과는 다른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우리나라인의 차별화 된 문화가 드러납니다.
>지금까지 본 것처럼 잔은 많은 것을 감싸고 있는 중요한 물건입니다. 전통과 역사를 잊지 말기 바랍니다. 잔은 보관이 간단하고 마실 음료, 디저트를 담아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내기에 이상적인 음료그릇입니다. 잔은 그 모양이 정교하면서도 간결하고, 가격이 저렴하고 편리합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의 잔들로 손님들을 깊이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 본문 키워드:그릇 zan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