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그릇
탁상 일상에 있어 가장 필수품 중 하나로 여겨지는 그릇! 그릇들은 가장 기본적이고 단순한 용기로써, 반드시 필요한 용기라 할 수 있다. 그릇은 음식을 먹거나 미술, 조각 등 다양한 목적으로써 사용하기도 하며, 한 때 금속, 석고 또는 크라운과 같이 제작되는 반들에 비해 오늘날 플라스틱, 세라믹, 스텐레스 및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독기 주입 금속 등 섬세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릇의 기능상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은 '용기임'이다. 먹거나 마시거나 담거나 하는 일을 쉽게 하기 위해 그릇이 필수적이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먹거나 외식을 할 때는 그릇에 음식물을 넣고 함께 먹기도 하며, 생활 속 여러 면에서 그릇을 요구할 때도 많다.
>그릇은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는데, 기본적으로 구분하면 동글, 볏, 볏딩, 컵 등과 같이 둥글게 되어 있는 그릇과 냅킨, 반죽기, 베이킹 그릇 등이 있다. 미식가를 위해 사용되는 볏, 볏딩, 컵 등이 매우 세련되어있어 사용자가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중화권에서는 일본 그릇과 중국 그릇이 매우 보급되고 있는데, 두 가지 종류의 그릇은 모두 일종의 접시로써 이용된다. 따라서 두 가지 종류의 그릇의 기능이 서로 비교가 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일본 그릇은 속깊은 종류의 모양을 갖고 있기 때문에 반찬대로 구분하기 쉽다. 그리고 컵, 볏 등의 여러 형태도 있다. 반면 중국 그릇은 색이 매우 화려하고 디자인도 다양하며, 여러 형태의 그릇을 통해 각 기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릇의 기능이 활용되고 있으면서, 그릇과 연관된 다양한 기능이 생기기도 한다. 먼저 바닥 그릇은 여러 식감들을 담고 있는 그릇으로, 그 위에 데우는 역할을 하는 연대기 그릇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다음이 일회용 접시입니다. 이 접시는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어 담기 부분이 있고, 디자인도 다양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식기 세척 물로 세척하기 쉽고, 데워용 레이스, 미니 초밥 그릇과 같이 사용하기도 한다.
>금속을 비롯하여 플라스틱, 세라믹, 스텐레스 등 다양한 재료가 사용되어 제작되는 그릇들은 다양한 목적을 갖고 사용하기 쉽다는 점에서 사용하기가 쾌적해진다. 이러한 그릇은 자동차, 항공기, 기차 등의 교통 수단용 또는 의사, 간호사 등 연구자, 의료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그릇 또한 있다.
>그릇을 사용하기 전에는 그릇과 재료가 잘 어울릴 수 있는지, 내가 사용하는 목적과 맞는지, 비용과 품질이 적절한지 등을 고려해야 한다. 노숙자들을 위해 요즘 또한 개발된 기능들 중 가장 특징적인 기능 중 하나는 바닥 그릇의 기능과 유사한 기능을 갖춘 비용 합리적인 그릇이다. 노숙자들이 여러 식감들을 쉽게 담을 수 있게 되었으며, 뀰스하게 포장되어있어 이동하기도 용이하다. 다음으로는 자기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양념 그릇이나 식탁그릇 등이 있으며, 따뜻한 나시과 함께 먹을 때도 잘 어울리는 그릇들이 많다.
>마지막으로 먹는 목적이 아닌 미술, 조각 등 다양한 목적으로도 그릇이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빈잔에 그대로 메이커 연구소의 작품이나 원목으로 제작된 그릇들과 같이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 빈 그릇에 덧붙여 의미 있는 글이나 일상 속의 여러 이야기까지 표현할 수 있는 그릇들이 생겨나고 있다.
>결국 먹는 그릇은 사람들이 생활할 때 반드시 필요한 기능과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으며, 제작되는 재료와 디자인도 각각 다양하다. 또한 먹는 목적이 아닌 미술까지도 그릇이 모습을 변화시켜 주고 있으며, 요즘은 노숙자들에게도 식기를 더 저렴하게 주기 위한 접시도 생기고 있다. 좋은 그릇으로 아름다워진 사람들의 일상 속은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 본문 키워드:먹는 그릇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