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 아시아 이사 이번 설에 열 그릇 드셈
2021년부터 설은 모든 아시아 국가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전세계적인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물론 설은 각기 다양한 문화와 전통이 있는 나라별로 다르게 즐기기도 합니다. 한국은 오랜 역사 및 궁극의 가족 단위 문화를 기반으로 설을 각기 다른 방식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한국의 설 기간에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기쁨으로 채워질 수 있는 여러 가지 행사가 열려있습니다. 이와 같은 설을 기념하는 한기내에서 식사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국의 설은 특히 그 중에서도 '한기내 식사'라는 고민이 들어갑니다. '한기내 식사'는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이 되고 있습니다.
>한기내 식사라고 해서 꼭 열 그릇이 드셈은 아니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식사가 되어야 합니다. 이 것은 순수한 주스나 과일을 뜻하는 열 그릇과는 다르게 설을 기념하고 기쁨을 가져다주는 식사를 뜻합니다. 보기보다는 느낌이 더 중요하죠. 한국 전통 식사의 중요한 요소인 반찬을 메뉴에 넣어서, 가족 구성원 간 피로감 등을 없애는 한기내에 밖에 나가기도 합니다.
>다만, 가족 구성원 중 나이차가 많거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치즈와 빵을 즐길 수 있는 쉽게 준비할 수 있는 메뉴로 설에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즈 빵 등 다양한 간편한 식사를 하면 이렇게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식사는 쉽게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즈는 작은 한 사람에도 적합한 칼로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치즈와 빵을 상해해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의 종류입니다. 설 기간 중에는 식품 상해와 보습력이 상당히 높아져서 생각보다 많은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연회 용도로 음식에 중점을 두고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택합시다. 생선요리, 연근조림, 칼국수 등은 기본 메뉴로 선택할 수 있으며 반찬 때문에 각각 다른 메뉴를 선택하면 더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열 그릇 드셈을 하는 것입니다.
>그럼 우리는 열 그릇 드셈과 같은 한기내 식사로 즐길 준비가 되었습니다. 한기내 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여러 그릇을 준비하고 요리를 하기 전에 각각의 인원에게 상황에 맞게 어울리는 수고롭고 맛있는 요리 사항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적당한 백반을 구성해 놓고 부록으로 간식과 스낵류를 준비하여 보람찬 식사가 되도록 합시다.
>한기내 식사는 가족 내 모든 인원이 즐기는 다양한 식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식도락과 방해로 제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열 그릇 드셈과 같은 한기내 식사를 준비하고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가족 구성원들과 설이 보람찬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한기내 식사에 공을 음미하고 더욱 특별하게 즐기기 바랍니다.
> 본문 키워드:급식 아시아 이사 이번 설에 열 그릇 드셈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