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릇 엎어지는 꿈
나는 밤에 고생하고 있었다. 그릇 들고 있던 손이 점차 무겁습니다. 나는 밤을 방문하는 뿐이었고, 찬물이 고슴도치처럼 물들고 있는 그릇을 손에 들고 있었다.
>밤하늘은 빛이 반짝이고 너무 밝게 날카로워 보였습니다. 그릇 밑에 빛나는 광채와 함께 나는 천천히 걸어가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 참아 고생할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갑자기 너무 무겁게 느껴진 듯 한 나는 고개를 돌려보았습니다.
>갑자기 높은 곳으로 다가오고 있던 것은 무엇인가 기다리고 있었는데 그것은 그릇 같이 보였습니다. 그릇이 크기는 보통이며, 다른 어떤 것도 없는 단순한 그릇이었습니다. 그릇이 먼저 하늘을 가로지르고 갈수록 날카롭게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릇은 점차 그 높이를 늘리며 기상과 하늘을 순호하고 있었습니다.
>그릇에는 물뿐 아니라, 무엇보다도 작은 고목이 들어있었습니다. 나는 고목을 꼬리로 잡고 그것을 그릇 안에 버킷하며 구경을 하고 있었고, 동그랗게 빛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릇이 더 높고 멀어지기 시작하면, 나는 점차 그 높이에 맞게 몸을 숙이려하며 손가락을 사용하여 고목을 당기고 있었다.
>갑자기 그릇이 더 높아지기 시작하고, 나와 그릇 사이의 거리가 더 멀어졌습니다. 나는 고개를 들어왔을 때 자신의 손을 그릇 안에 가려고 했고, 그릇 속에는 고목과 물 함께 엎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그릇 속에서 물과 고목이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없었는데, 물이는 사라져버렸고, 고목은 하나하나 엎어진 먼지에 떨어졌습니다. 나는 그릇 속에서 모두 사라진 것을 보고 그릇에 남겨진 먼지를 손가락으로 쓰다듬고 있었습니다.
>겨우 나는 꿈과 깨어났습니다. 뭍에 떨어진 찬물건 그릇, 그리고 그릇 속 고목과 먼지. 나는 이것이 뭐였는지 생각해보며 이 작은 모험의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가슴 아래에 느껴지는 눈물에 물들고 있는 나는 이 모험을 통해 배운 것이 바로 고생이라는 것이라고 다시 한번 생각했습니다. 내가 가진 그 그릇에 들어있던 물과 고목은 내 인생에 남겨진 모든 기억, 꿈과 희망, 노력과 열정의 그릇입니다. 나는 그 그릇 속 물이나 고목도 손에 닿을 수 없을 정도로 먼 곳에 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이 꿈을 통해 우리는 그릇 안에 들어있다는 것을 느끼고, 이 모든 것이 손이 닿고, 사용될 수 있는 그릇속 물과 고목의 가치를 이해해볼 수 있습니다. 물은 항상 우리를 따라 다니며, 고목은 우리가 희망을 이룰 때 손에 닿는 것도 아니고, 인생과 모험 속에서 고민하고 배운 것이기 때문에 쓸모가있습니다.
>그릇이 엎어지는 꿈에서 나는 자신의 인생 그릇 속 소중한 물과 고목, 그리고 그 가치를 인정하고 알게되었습니다. 나는 이러한 것들을 더욱 더 소중하게 여길 수 있는 인생 을 꾸려 하겠습니다.
> 본문 키워드:그릇 엎어지는 꿈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