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릇 사이에 소리나지 말라고 끼우는 흡음재
흡음재는 그릇이나 다른 곳의 방울이나 소리가 빠르게 번잡하거나 너무 식어나가는 것을 막는 데 사용되는 재료이다.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는 흡음재는 대개 다음과 같은 종류로 구분이 된다.
>먼지: 가장 간편하고 저렴한 방법으로, 먼지는 다른 재료보다 보통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먼지는 빠르게 들어가거나 방해하는 소리를 막고 해결해 준다. 또한 비용이 적다는 데도 의의가 있기도 하다.
>스쿠사일루믹: 보통 스테인리스 강과 같은 아주 강한 소재로 만들어진 스쿠사일루믹은 제품의 소리 방지가 가장 좋은 흡음재로 취급된다. 건물과 같이 소리 방지를 강력하게 필요한 곳에 많이 사용된다. 단, 스쿠사일루믹의 비용이 다른 재료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적절한 사용이 필요하다.
>에폭시: 에폭시는 방해되거나 들리기를 싫어하는 소리를 흡수해주는 것으로 다른 재료보다 더 무겁고 다루기 불편하지만, 에폭시는 민감한 소리나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즉 같은 강도의 소리이더라도 에폭시라면 안정적인 소리로 들릴 수 있으며, 또 소리가 장기간 들릴 수도 있다.
>건설자재: 건설자재로는 먼다, 석재, 목재, 비닐과 같은 재료가 사용되는데, 목재를 사용하는 것이 비용이 더 싸고 먼 떨어져 있는 건물에 주로 흡음재로 사용된다. 또한 비닐과 방탄성 재료도 자주 사용되고 벽면 공간을 꾸며주는 데는 강한 치수조립식 목재등에 사용되기도 한다.
>방수 재료: 비가 들어오는 곳에 방수 재료를 사용하면, 방해되거나 놀라게 되는 소리가 방지되고 손길이 방울로 오는 것도 막을 수 있어 가구나 장식품의 손길이 덜하게 유지되게 된다. 물자와 소각물 등의 스프레이는 잘 사용해 방수 재료를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문자열: 나사, 꼬임, 깃발, 스트랩과 같은 길이가 빛이나 소리를 막아주는 특징이 있는 문자열도 많이 사용된다. 문자열은 물체 간에 넓은 간격을 유지하는 데에도 잘 쓰이며, 방울이 들리는 것을 방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 본문 키워드:그릇 사이에 소리나지 말라고 끼우는 흡음재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