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릇 닦는 할머니
할머니는 일상생활의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작은 잠깐의 잊혀진 시간, 가끔은 저녁식사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다른 사람들과 잘 사귈 수 있는 늙은 여자는, 그것은 청소책에 이르기까지도 그렇다. 하지만 빨래 배낭과 가구 정리는 어느날 감당할 수 없었다. 그녀는 다시 힘 내어 그릇들을 닦기 시작했다. 노하우로 정착한 일은 바로 그릇 닦고 세척하는 것이었다.
>그녀는 저녁나절 그릇을 시간날 때 마다 청소해왔다. 그릇이 많이 빨라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점점 능숙해졌다. 깊고 냉정한 목소리에 그녀의 이해는 더 커졌다. 차가운 강한 감정도 잠금 해제되고, 할머니는 할 것 할 줄 아는 늙은 여자가 되었다.
>그릇 닦는 것은 이제 할머니의 반복되는 일이 되었다. 매일 그녀는 장롱 속의 그릇들을 살펴보고 손으로 스스로 닦아갔다. 그녀는그 닦음과 깨끗한 식기가 뜨거워진 손가락과 힘줄로 만들어진 냄비에 호흡을 내려 줄 수도 있다.
>그녀는 점차적으로 그릇들을 닦기 전에 먼저 깨끗한 손가락과 힘줄로 먹구름을 닦았다. 그녀가 그렇게 하면 식기가 더 잘 씻힐 것이라는 것은 배우게 되었다. 그릇이 깨끗해질수록 그녀의 손길에 보다 많은 시간이 할애롭게 간직하게 되었다.
>또 시간이 지나면서 그가 매번 닦은 그릇들 사이에 밀도가 느껴졌다. 그녀는 또한 밀착력과 부드러움에 깊이 반했다. 가끔씩 그녀는 이런 부드러움과 즐거움을 깊이 느꼈다.
>지금, 그녀는 매일 그릇 닦기는 더 의미있게 여기는 만큼 몸소 즐거움을 느꼈다. 그는 집안 작업을 할 때 늘 습관적으로 그릇 닦는 것이 되었다. 그녀는 그릇이 깨끗해질 때까지 그릇들에 깊이 사랑을 더해주고 기도를 중얼거렸다.
>그녀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선물인 바로 사랑과 정성으로 닦은 그릇에 깊이 싸늘함과 따뜻함을 더해 주었다. 그녀는 매일 먹을 식사에 그녀의 반려사랑과 양육을 위해 감사하게 되었다.
>할머니는 이 상황을 다른 비유로 표현해 봤다. 한 몸에 비치는 물건에는 다양한 감정들이 담겨있으며, 가장 따뜻한 감정은 부모에게 충만함을 느끼게 해 주는 것이라고 한다. 늙은 여자는 이제 그녀의 식기를 닦을 때 가장 깊은 배려를 담아 닦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녀는 이 감정을 몸소 느끼고 있으며 매일을 보다 의미 있게 만든다.
> 본문 키워드:그릇 닦는 할머니 가격